靑, "수용 불가"…與, ""전형적인 물타기, 본질을 호도하지 말라"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최형훈 기자] 자유한국당·국민의당·바른정당 등 야(野)3당은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 사건과 관련, 국민의당의 제보 조작 진상뿐만 아니라 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을 함께 규명하는 내용의 특검법안을 이번 주 중 발의하기로 했다.

야3당의 특검법 발의 공세에 청와대는 ‘수용불가’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주호영 바른정당 원내대표는 12일 "문준용씨 취업 특혜 의혹과 증거 조작 사건에 관해 특검 법안을 이번주 중 (국회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국회의원-원외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문준용 특혜 의혹과 증거 조작 사건은 검찰이 공정하게 수사하기 어렵고 국민들로부터 공정한 수사로 신뢰받기도 어렵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야3당이 모두 특검 법안을 제출하기로 했고 다른 두당은 했고 우리도 성안이 되는대로 빠르면 금주 중 제출할 것"이라고 공개했다.

제보 조작 파문이 터지자 야당들은 “국민의당 제보 조작 사건의 핵심은 준용씨의 고용정보원 취업 특혜”라며 제보 조작과 함께 준용씨 취업특혜 의혹도 특검 수사해야 한다는 주장을 해왔었다.

가장 먼저 특검 카드를 꺼내 든 국민의당은 지난 10일 의원총회에서 채택한 결의문에서 “과잉충성으로 신뢰를 상실한 현재의 정치검찰이 아닌 특검을 통해 증거 조작과 특혜 채용 의혹 모두에 대해 진상을 규명하자”고 했다.

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취업 특혜가 본질이고 증거 조작이 있었느냐 없었느냐는 본질이 아니다. 본질을 도외시하고, 곁가지 수사로 본질을 덮으려고 하는 것은 본말이 전도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야3당의 특검 주장에 “전형적인 물타기”라며 강력 반발했다. 백혜련 민주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국민의당이 국민을 위한 정당이라면, 국민에게 사죄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특검 운운하며 본질을 호도하고 검찰의 수사를 막기 위한 물타기 행태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청와대는 '제보조작' 사건에 휩싸인 국민의당 등 야당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인 준용씨의 취업특혜 논란에 대한 특검법 발의를 추진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수용 불가' 입장을 분명히 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는 이날 '국민의당이 준용씨 특검 얘기를 한다'는 질문에 "본인들이 조작해서 검찰수사를 받고 있는데, 거기서 갑자기 특검을 하자고 얘기하면 그게 어떻게 되는 것이냐"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