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安 특정 날짜에 입장 발표하지 않을까"
"민주당 정치보복 칼춤 춘다면 사즉생 맞설 것"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정국현안에 대한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노호섭 기자]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 제보 조작과 관련해 "오늘 오후에 직접 안철수 후보를 만나서 대면조사하기로 예정돼 있다"고 2일 밝혔다.

박 위원장은 "구체적인 시간, 장소는 아직 밝힐 단계는 아니다"라면서 "오늘 오후 대면조사하기로 서로 조정됐다"고 설명했다. 어떤 부분이 부족해 대면조사를 진행하는 것이냐는 질문에는 "구체적으로 그것은 못 물었고, 조사결과 나오면 보고하겠다고 했다"고 답했다. 

안 전 대표 대면조사에 따른 진상조사단 발표 연기 가능성에 대해서는 "다음 주 초라고만 이야기했지 특정한 날짜를 정하지 않았다"면서 "될 수 있으면 빨리 진상조사가 마무리되기를 기대하는데 구체적인 시점은 진상조사단의 조사 진척 정도와 방향을 놓고 거기에서 결정을 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안 전 대표의 입장표명 시점에 대해서는 "안 전 대표 입장에서도 여러 생각이 있을 것"이라며 "법적인 책임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가 아는 바가 없고, 도의적·정치적인 책임 문제는 본인이 심경을 정리하지 않을까"라고 내다봤다. 

다만 "특정한 날짜에 아마 입장을 발표하지 않을까 하고 있는데 저희들이 하라, 마라 하기에는 어려운 사안이 아닌가 생각한다"며 "(시점을 당과 조율하는 것은) 아직까지 그런 것은 전혀 없다"고 전했다. 

의혹 제보 조작·유포 혐의로 구속된 국민의당 당원 이유미씨에 대해서는 검찰이 접견금지를 하고 있다고 박 위원장은 설명했다. 

대선 전 당 차원에서 이씨의 제보조작을 파악하지 못한 것과 관련해서는 "그 이상의 검증은 그 당시로는 어렵지 않았나 생각한다"면서도 진상조사단의 조사결과가 나오면 책임 유무 및 범위를 결정하겠다고 했다. 

박 위원장은 또 "민주당은 때를 기다렸다는 듯 국민의당 죽이기에 나서고 있다. 대선 당시 경쟁자였던 안 전 대표를 겨냥해 여당 대표가 아무런 근거도 없이 책임을, 입장을 강요하는 것은 사실상 정치보복 행태, 구태정치의 전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국민의당을 향한 거짓 선동을 당장 멈추고 사과하시기 바란다. 얄팍한 계산과 치졸한 정략으로 국민의당을 파괴할 수는 없다"며 "정계개편을 위해 정치보복의 칼춤을 춘다면 사즉생의 각오로 맞설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