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주 대장 부인 軍검찰 출석…사실상 마지막 조사될 듯

[한국정책신문=최형훈 기자] “아들같이 생각했는…, 토마토를 던진 적이 없다. 나는 여단장이 아니다.”

공관병에 대한 갑질 의혹을 받고 있는 박찬주 제2작전사령관 부인 전모씨가 토마토 투척 등의 의혹을 전면 부인하며 이같이 말했다.

박 사령관의 부인은 7일 오전 10시 참고인 신분으로 서울 용산 국방부 청사내 군 검찰단 소환조사에 응했다. 그는 검은색 그렌저 차량으로 검찰단 앞에 도착, 모자를 눌러쓴 채 취재진의 질문에 응답했다.

전씨는 관련 혐의와 관련, "잘못했다. 아들같이 생각하고 했지만 그들에게 상처가 됐다면 그 형제나 부모님께 죄송하다"고 말했다.

'공관병에게 토마토나 전을 던졌느냐'는 질문에 "그런 적이 없다"고 답했으며 '본인이 여단장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절대 아니다"라고 했다.

박 사령관의 부인은 공관병에게 아들의 빨래를 시키고 호출벨을 착용하게 해 '음식점의 종업원'처럼 버튼을 눌러 공관병을 호출하거나, 불교 신자인 공관병을 교회에 데려갔고 조리병에게 물러터진 토마토를 던졌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전씨는 앞서 국방부 감사에서는 공관병에게 뜨거운 떡국의 떡을 손으로 떼어내게 시킨 것을 포함한 일부 의혹에 대해서는 시인한 바 있다.

박 사령관이 이르면 내일 있을 군 장성인사 대상자이기 때문에 사실상 부인의 조사는 이날이 마지막이다. 제2작전사령관에 후임 인사가 임명되면 박 사령관은 전역 처리, 민간인 신분으로 돌아가게 돼 이 사건 또한 민간검찰로 이첩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