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별 맞춤 검색…'의사-동물병원' 찾기도 손쉽게

KT IS가 국내 유일 맞춤형 병원, 약국, 동물병원 통합 검색 애플리케이션인 ‘포켓닥터’를 30일 출시했다. <kt 제공>

[한국정책신문=노호섭 기자] 전국 병원·약국의 위치는 물론 전문의에서부터 동물병원 정보까지. 환자 개인이 원하는 의료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다.  

KT그룹의 고객서비스 전문기업 케이티스(KT IS)는 병원, 약국, 의사 찾기에 특화된 건강정보 앱 '포켓닥터(www.podoc.co.kr)'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내 손안의 주치의'를 표방하는 포켓닥터는 7만3000여건의 병원 및 2만2000여건의 약국 정보 등 국내 최대 DB를 갖추고 있다. 특히 검증 및 보완 작업을 통해 정보의 정확도를 높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국내에서 가장 세분화 된 맞춤 검색도 제공한다.

포켓닥터는 위치기반 서비스인 관계로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병원 찾기는 물론, 지도를 활용한 간편 위치검색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내 위치와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 주변 야간진료 어린이치과가 필요한 고객은 포켓닥터 테마검색에서 역세권, 야간진료, 어린이치과 항목을 선택한 후 검색 버튼을 누르면 된다. 

테마검색은 ▲진료시간 ▲맞춤진료 ▲특수진료 ▲고객편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으며, 고객들은 개별 항목 선택을 통해 일요일 진료, 산부인과 여의사 진료, 와이파이 ∙ 주차 이용가능 등 원하는 조건에 꼭 맞는 병원을 찾을 수 있다.

포켓닥터는 의사 찾기, 동물병원 찾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진료과목, 전문분야, 병원 및 이름을 조건으로 의사 검색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각 의사 별 약력과 경력 정보를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또한 반려동물 인구 1000만 시대에 발 맞춰 전국 4000여건의 동물병원 DB를 구축했으며, 동물병원 찾기에서도 맞춤검색 기능을 적용해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박형출 케이티스 대표이사는 "고령화 시대를 맞아 고객들의 정확한 의료정보와 편리한 검색서비스에 대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정보 플랫폼인 포켓닥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80여년간 114번호안내서비스를 제공한 KT IS의 정보 구축 및 안내 역량을 결집하여 고객 친화적인 건강정보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출시 소감을 밝혔다.

포켓닥터 앱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 받으면 된다. 스토어 검색 창에서 '포켓닥터'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