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리테일링 "변함없이 좋은 상품과 서비스 제공하겠다는 취지" 해명

<뉴스1>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한국에서의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이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던 일본 유니클로 본사가 수습에 나섰다.

유니클로 일본 본사인 패스트리테일링은 자사 임원이 “(불매운동 영향이) 장기간 이어지진 않을 것”이라고 발언한 데 대해 16일 사과했다.

패스트리테일링은 “임원의 발언으로 심려를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당시 발언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저희가 할 수 있는 것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고객님들께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이며 그러한 노력을 묵묵히 계속해 나가겠다는 취지였다”고 해명했다.

문제의 발언은 지난 11일 실적 결산 기자회견에서 나왔다. 오카자키 타케시 최고재무책임자(CFO)는 “불매 운동이 매출에 일정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면서도 “우리는 정치적 상황에 휘둘리지 않고 한국에 뿌리내린 것을 조용히 제공해 나가면 된다. 장기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줄 만큼 오래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은 오카자키 CFO의 발언은 일본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감정을 악화시키며 불매 운동 열기를 고조시켰다. 전국 유니클로 매장 곳곳에서는 ‘BOYCOTT JAPAN. 가지 않습니다. 사지 않습니다’는 피켓을 든 소비자들이 1인 시위를 벌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