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뛰어난 참다랑어 뱃살과 등살 골고루 사용해 특유의 맛 극대화

<이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이마트는 연간 100만개의 판매고를 올린 ‘프리미엄 연어초밥’ 후속작으로 참다랑어로 만든 ‘어메이징 참치초밥’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프리미엄 초밥의 대중화를 위해 ‘어메이징 참치초밥’(15점)을 1만5800원(1팩)에 연중 판매한다. 참치 초밥 1점 당 2~3000원 가량인 시중 일식당과 비교하면 절반 이상 저렴한 1점에 1000원 꼴이다.

이번 제품은 다랑어 중에서도 품질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참다랑어’를 사용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참다랑어의 뱃살과 등살(속살) 부위를 골고루 사용해 참치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기름진 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네타’(초밥 위에 올라가는 회)의 두께를 3.5mm(원물 기준)로 두툼하게 썰어내 풍성하게 씹히는 식감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밥과 참치회가 서로 조화를 이루는 최적의 비율도 찾아냈다.

참치가 다른 생선보다 기름이 많고 해동 과정에서 기름이 표면 위로 올라오면서 수축 현상이 발생한다는 점을 고려해 밥 15g에 회(원물 기준) 10g이라는 최적의 레시피를 구현했다.

이마트는 ‘초저가’ 참치 초밥을 기획하기 위해 5개월 전부터 사전 기획을 통해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유럽 3개국 이상의 다양한 국가로부터 물량을 확보해 가격을 안정화했다.

한편 이마트는 초복을 맞이해 닭 한마리를 넣은 ‘어메이징 닭칼국수’를 1만9980원(2,405g)에 준비했다. 시중가 대비 20% 저렴한 가격이다. 이밖에도 ‘어메이징 순살치킨’과 ‘어메이징 통오리바베큐’도 각각 9980원, 1만1980원에 출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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