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개최된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에서 윤종규 KB금융 회장이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강연을 하고 있다. <KB금융그룹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은 지난 5일 KB국민은행 일산연수원에서 윤종규 회장을 비롯한 각 계열사 대표이사 및 임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하반기 그룹 경영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선 ‘금융업 전망 및 KB에 대한 시장의 기대’라는 외부 전문가 특강을 통해 KB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국내 최초 ‘바이오 인증을 통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 및 국내 리서치센터 최초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서치 챗봇’ 출시 등의 성공사례를 만들어 낸 직원들의 ‘혁신 스토리’ 소개 시간을 가졌다. 

또 그룹의 경영방향을 재점검하고 주요 현안에 대한 하반기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심층 토의가 진행됐다. 디지털, WM, CIB등 총 11개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핵심이슈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실행방안을 선정한 후, 현장에서 전체 경영진들의 피드백 과정을 거쳐 하반기 각 분야별 실행방안들을 도출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