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제공>

[한국정책신문=윤중현 기자] 직방은 입지 분석부터 청약일정, 분양가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제공하는 ‘모바일 모델하우스’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축 분양단지의 △분양가 △청약일정 △평면도 등 기본 정보부터 전문가의 입지분석 칼럼과 동영상, 유튜버의 현장 답사 영상, VR로 담은 모델하우스 평면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았다.

지역 동향을 분석해 최근 거래가 이뤄진 아파트의 평균 단가, 최근 분양단지의 당첨가점 및 최고 경쟁률을 함께 알려준다. 인근 시세와 새롭게 분양하는 단지 간 시세를 비교할 수 있다.

최근 분양을 시작한 서울 ‘길음 롯데캐슬 클라시아’와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에듀포레’는 직방을 통해 모바일 모델하우스를 제공하고 있다. 입지 분석부터 학군 및 편의시설 분석, 교통 분석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았다. 사진과 VR, 동영상 등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통해 마치 모델하우스에 가본 것 같은 생생함을 느낄 수 있다.

직방 사업운영그룹 이강식 이사는 “분양에 대한 관심은 높지만 어디서 어떤 정보를 구해야 할지 막막한 이용자를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며 “특히 모델하우스를 가고 싶지만 시간이 없거나 장소가 멀어 갈 수 없었던 이용자, 모델하우스 앞에 늘어선 긴 줄 때문에 불편했던 이용자에게 현장만큼 생생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