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들어서는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눈길을 끌고 있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84166.79㎡ 규모, 총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된다.

해당 지식산업센터는 지상 15층 규모 총 378실의 기숙사도 갖췄다. 또 상업시설도 함께 공급할 예정이며,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지하 1층~지상 2층에, 기숙사 1층, 별동의 상가동에 들어선다.

업무 효율을 높여주는 테크트리 영통의 특화설계도 이목을 끈다. 지식산업센터에는 지상 1층~지상 6층까지 드라이브 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드라이브 인 시스템은 사업장 입구에서 논스톱으로 편리하게 상·하차할 수 있어 원자재나 물류 수송량이 많은 업체가 선호하는 시설이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또 서울 강남권으로 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2022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이동 시간은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경부고속도로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에 접근하기 쉬운 위치인 것도 장점이다. 차량을 이용해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인접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향후 수원터미널–강남역 M버스가 개통 시 강남권에서 출퇴근 시간도 단축돼 입주 근로자의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테크트리 영통 사업지 바로 앞으로는 삼성전자 본사와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등이 자리해 삼성 프리미엄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근 수원 일반 산업단지도 멀지 않아 인근 협력 업체를 끌어들이는 다양한 배후 수요 확보가 기대된다.

부동산 관계자는 “산업단지 및 지식산업센터 입주를 고려할 때 교통망이 중요하게 작용한다”면서 “교통이 편리한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분양 성적이 우수하고, 향후 입주 기업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298-2번지에 위치하며 상반기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지식산업센터의 가치를 결정하는 데 있어 교통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대중교통, 도로 교통 이용이 편리한 지식산업센터에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