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IT·전자
SK브로드밴드·아프리카TV, 옥수수 프로야구 '5GX 와이드뷰' 서비스 확대
<SK브로드밴드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브로드밴드(대표 박정호)는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옥수수(oksusu)를 통해 프로야구 일반중계와 ‘5GX 와이드뷰’를 동시 시청할 수 있도록 5G 생중계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16일 밝혔다.

옥수수 프로야구 일반중계 시청 시 ‘5G중계’를 선택하면 세로모드에서 일반중계 및 경기현황, 투수·타자 기록 정보와 함께 ‘5GX 와이드뷰’ 중계를 동시 시청 할 수 있다. 또 ‘5GX 와이드뷰’로 홈 카메라·1루 카메라·3루 카메라 별 선택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화면에서 보고 싶은 위치를 확대하여 시청도 가능하다.

옥수수의 '5GX 와이드뷰'는 경기장 전체를 초고화질로 한눈에 볼 수 있는 기능이다. 4K 카메라 3대를 합해 촬영한 6K급 영상을 볼 수 있으며, 내야와 외야를 아우르는 필드 영역뿐 아니라 파울라인 밖 1루와 3 루, 응원석까지 180도 시야에 들어오는 파노라마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원하는 부분을 고화질 그대로 확대하는 ‘핀치 줌’ 기능이 특이하다. 경기장 어디든 원하는 대로 줌을 당겨 호수비와 같은 명장면을 비롯해 마운드 위 투구 동작, 좌우 타석 타격 영상 등을 놓치지 않고 자세히 볼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아프리카TV와 제휴해 ‘5GX 와이드뷰’를 활용한 프로야구 중계 제휴도 진행한다. SK와이번스 편파방송 인기 BJ ‘철이형’을 비롯해 각 구단 별 대표 편파방송 BJ들이 대거 합류하여 ‘5GX 와이드뷰’를 접목한 중계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의 ‘5GX 와이드뷰’ 중계방송은 17일부터 8월 21일까지 SK 홈경기를 대상으로 제공된다.

길연경 기자  besound24@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SK브로드밴드#옥수수 프로야구#아프리카TV#5GX 와이드뷰

길연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