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빅데이터 기술과 노하우 전수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 C&C(대표 안정옥)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이론부터 실전까지 한 번에 무료로 배울 수 있는 ‘2019 실전 디지털 테크 트레이닝(Digital Tech Training)’ 과정을 오는 22일 개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비즈니스 파트너(Biz Partner, 이하 BP)사는 물론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현장 실무자가 바로 현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최신 디지털 기술과 활용 노하우를 개방·전수하면서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지식 공유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참가 희망자는 매월 20일까지 신청 사이트(https://www.cloudz.co.kr/resource/academy/academy_list)에 접속해 간단한 설문 작성 후 신청하면 된다. 해당 교육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 사옥(SK u-타워) 7층 디지털 랩스와 8층 리체움 교육장에서 실시된다.

기업의 마케터나 IT개발자, 혹은 업무 실무자 등 디지털에 관심 있는 직원이라면 빅데이터 실전 교육 과정인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핸즈 온 세미나(AccuInsight+ Hands on Seminar)’를 들을 수 있다. 일일 6시간 과정으로 빅데이터 기초 이론부터 머신러닝·딥러닝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 실습까지 한 번에 해볼 수 있다.

5월에는 22일, 29일에 ‘아큐인사이트 플러스 플랫폼을 활용한 빅데이터·머신러닝·딥러닝’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SK C&C의 빅데이터 플랫폼 ‘AccuInsight+(아큐인사이트 플러스)’를 활용해 △빅데이터의 데이터 수집·처리·분석·시각화는 물론 △머신러닝이 가미된 웹 기반 분산 병렬 모델링 △실전 딥러닝 모델 구축·실행 등 빅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화 전 과정을 빠르게 배울 수 있다. 

이번 과정은 SK C&C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클라우드 제트’ 포털 활용 방법은 물론 △네트워크(NW)·소프트웨어 가상 어플라이언스(VPX)·로드밸런서(LB) 기술 습득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 이해 및 적용 △클라우드 PaaS 플랫폼 개발과 활용 등의 실전 팁을 제공하는 전문 과정이다. 클라우드 최신 트렌드 분석과 사업 전략 수립 과정도 실제 고객의 니즈를 이끌어내야 하는 영업 일선에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