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클라우드·모바일 연동 등을 기반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용 서비스 ‘U+근무시간관리’, ‘U+클라우드문서관리’, ‘U+기업정보안심’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중소기업이 손쉽게 ‘스마트 업무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LG유플러스가 중소기업전용 상품 3종을 내놓았다.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는 클라우드·모바일 연동 등을 기반으로 하는 중소기업 전용 서비스 ‘U+근무시간관리’, ‘U+클라우드문서관리’, ‘U+기업정보안심’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U+근무시간관리’ 상품은 근무시간이 종료되면 컴퓨터 전원이 자동으로 꺼지고 외근 업무 시에는 모바일 앱(App.)을 통해 간편하게 출퇴근 위치 및 업무 보고를 할 수 있다. `18년 3월 개정된 근로기준법을 바탕으로 직원들이 근무시간을 보다 탄력적으로 사용하고 최대 52시간인 법정 근로시간을 준수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으로 기대한다.

‘U+클라우드문서관리’는 기업 문서를 개인 PC가 아닌 중앙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시켜 팀, 부서 등 그룹단위 공동 작업 시 편리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문서의 외부 반출 이력 관리 기능을 통해 중요한 기업 정보의 유출·유실도 차단해준다. 또 랜섬웨어 확산 방지, 퇴사·조직이동 등으로 인한 인수인계 간결화에도 도움을 준다.

‘U+기업정보안심’은 사내 출력물에 워터마크를 표시해 문서 반출 및 분실의 위험성을 사전에 예방해주고, PC화면 워터마크 통해 스마트폰 사진 촬영을 막는다. 또 PC에서는 화면 캡쳐 기능을 제한시켜 기업 정보 유출을 원천 차단한다. 

기업 서비스 3종의 월 이용료는 사업장 규모, 약정 기간, 결합 여부에 따라 다르다. ‘U+근무시간관리’, ‘U+클라우드문서관리’, ‘U+기업정보안심’은 각각 최소 월 2,842원(VAT 포함), 424,490원(VAT 포함), 2,310원(VAT 포함)에 이용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U+BizShop(biz.uplus.co.kr)’ 또는 상담 센터(1544-0001)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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