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에 분양하는 ‘운정신도시 라피아노’ 조감도 스케치(사진 제공=알비디케이)

[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경기도 파주 운정역 인근에 들어서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 ‘운정신도시 라피아노’가 분양 중이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파주시 목동동, 동패동 일대에 4개 단지로 들어서며 총 402가구, 전용면적 84㎡ 규모다.

이 단지는 아파트에서 구현하기 어려웠던 루프탑과 로프트(다락방), 테라스, 벽난로 등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여기에 전가구 57~88㎡ 상당의 서비스 면적도 받을 수 있어 실사용 면적은 더넓어졌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으로 기존 단독주택처럼 나홀로 위치하는 것이 아니라 아파트의 형태처럼 여러 가구가 함께 있어 입주민들의 안전성과 사생활의 문제를 해결시켰다.

또 단지 내 도로 카메라는 물론 방문자 확인시스템, 차량번호 인식 등의 시스템도 적용시켰다.

단지 인근에는 산내초와 산내중, 운정고가 가까이 위치해 있어 자녀들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또 이마트와 롯데아울렛, 운정다목적체육관, 한울도서관 등도 인접해 생활환경이 편리하다.

여기에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공간인 ‘라곰라운지’와 ‘게스트하우스’, ‘스크린 골프연습장’, ‘휘트니스 센터’ 등이 함께 들어선다.

운정신도시 라피아노의 견본주택은 파주시 야당동 1002번지에 위치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