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경쟁력 접목시켜 디지털 광고·마케팅 강화

<인크로스 홈페이지 캡쳐>

[한국정책신문=길연경 기자]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NHN(구 NHN엔터테인먼트) 계열사인 디지털 광고 전문기업 인크로스(대표 이재원)의 지분 34.6%를 인수해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1일 밝혔다. SK텔레콤은 기존 NHN이 보유하고 있던 인크로스 지분 전량을 주당 1만9200원, 총 인수금액 약 535억원에 인수했다.

인크로스는 2007년 섭립돼 인터넷 및 모바일 등을 활용해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3위 디지털 미디어 대행사다. 인터넷 배너광고, 검색 광고에서 최근에는 유튜브 등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을 활용한 광고까지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 2259억원의 취급고를 기록한 디지털 미디어렙 업계 선도 사업자로, 358억원 매출에 영업이익 111억원을 달성하는 등 견실한 재무성과를 기록했다. 또한 국내 최초로 동영상 매체를 묶어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애드 네트워크 ‘다윈(Dawin)’을 개발해 운영하는 등 자체적인 R&D 역량도 보유하고 있다.

디저털 미디어 대행사 업계 1위가 KT 계열의 나스미디어인 만큼 SK텔레콤은 디지털 미디어 시장에서 KT와 본격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인크로스 인수를 결정한 것으로 해석된다.

SK텔레콤은 인크로스의 디지털 미디어랩 경쟁력에 자사 및 관계사가 보유한 머신러닝 역량과 DMP(Data Management Platform), DSP(Demand Side Platform) 등의 고도화된 타겟팅 기술력을 접목할 예정이다.

또한 SK텔레콤이 보유한 티맵(T map), T 전화 등 경쟁력 있는 매체 등을 활용해 인크로스를 디지털 광고‧마케팅 영역의 글로벌 사업자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장홍성 SK텔레콤 IoT/Data 사업단장은 “SK텔레콤의 기술력과 인크로스가 보유한 광고사업 역량을 결합해 광고주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동반자로 성장하고, 향후 글로벌 사업자와의 파트너십을 통한 해외 진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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