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갤럭시S10e 구매고객에도 적용

포트나이트 아이콘 찬우 스킨 이미지. <에픽게임즈 코리아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삼성전자와 협력해 갤럭시S10을 이용하는 포트나이트 이용자들에게 인기 아이돌 ‘아이콘’의 찬우를 형상화한 ‘아이코닉(iKONIK)’ 스킨과 댄스 이모트 ‘시나리오(SCENARIO)’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아이코닉 스킨은 북미에 부는 K팝 열풍에 힘입어 제작된 캐릭터로, 게임을 좋아해 직접 게임 캐릭터가 된 K팝 아이돌이라는 설정이다. 댄스 이모트 ‘시나리오’는 아이콘 히트곡인 ‘사랑을 했다’를 활용해 제작됐다.

갤럭시S10과 함께 갤럭시S10+(플러스), 갤럭시S10e 구매 고객들에게도 이번 선물이 무료로 제공된다. 기기 내 삼성전자 게임 애플리케이션인 ‘게임런처’에 들어가 기본 탑재된 ‘포트나이트 설치관리자’를 설치한 후 포트나이트에 접속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지난해 8월 삼성전자와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포트나이트를 모바일에서 가장 먼저 플레이할 수 있도록 했다. 당시 갤럭시 언팩에서 공개된 갤럭시 노트9에서 포트나이트를 다운받은 이용자들에게는 한정판 아이템 ‘갤럭시’ 스킨이 무료 제공됐다.

한편 삼성전자와 에픽게임즈는 오는 3월16일(현지시간 기준) 미국 뉴욕에 위치한 삼성전자 마케팅 센터 ‘삼성837’에서 포트나이트 인기 스트리머인 닌자와 아이콘 찬우가 함께 포트나이트를 플레이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날 닌자와 아이콘은 갤럭시s10을 이용해 새로운 포트나이트 맵으로 게임을 할 계획이다.

박성철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표는 "K팝이 전세계적인 문화 현상을 일으키는 가운데 각광받는 K팝스타 아이콘과 이번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돼 의미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획을 통해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드리는 포트나이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