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가 섭외, 가입자 사연 반영한 영상 등 꾸준한 신규 콘텐츠가 인기 비결"

LG유플러스는 자사의 IPTV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는 ‘부모교실’ 콘텐츠가 누적 이용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내달 3일까지 EBS 육아학교 웹사이트와 앱에 육아 고민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LG유플러스 제공>

[한국정책신문=백소민 기자]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인터넷TV(IPTV) 서비스 U+tv 아이들나라에서 제공하는 '부모교실' 콘텐츠가 누적 이용자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8년 8월 출시한 '부모교실'은 아이를 둔 부모들에게 육아 고민을 덜어주고자 U+tv에 마련된 무상 콘텐츠 서비스다.

예비부모, 초보부모, 육아교실 등 각 단계별로 12개의 세부 주제를 나눠 총 550여 편의 다채로운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부모교실'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서비스는 매월 새로운 주제와 그에 따른 분야별 전문가를 육아 멘토로 섭외해 꾸준히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는 'U+육아상담소'다. 

지난 1월에는 '유치원 생활'에 대해 유아전문가 김경란 교수가 참여한 콘텐츠, 2월에는 '성교육'을 주제로 행복한성문화센터 배정원 소장 상담 영상으로 인기를 모았다. 오는 3월에는 새학기 시즌을 맞아 ‘초등준비’에 대해 초등교육전문가 김선호 교사의 콘텐츠도 공개 될 예정이다.

'U+육아상담소'는 직접 시청자들의 고민과 사연을 받고 피드백 영상을 만들어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LG유플러스는 EBS 육아학교 웹사이트와 앱(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들의 육아 고민을 듣고, 이 중 매월 8편을 선정해 전문가와 함께 해결법에 대한 콘텐츠를 새롭게 제작해 서비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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