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 H&B 왓슨그룹 통해 신규 시장 확대·브랜드 인지도 강화

<아모레퍼시픽 제공>

[한국정책신문=한행우 기자]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세계적인 헬스&뷰티(H&B) 리테일러 A.S 왓슨(A.S Watson) 그룹과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아모레퍼시픽은 서울 본사에서 왓슨그룹과 글로벌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왓슨그룹은 세계 25개 시장에서 12개 리테일 브랜드로 1만49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K-뷰티’ 부문은 2015년 이후 아시아 지역에서 56%, 러시아·터키를 포함한 유럽 지역에서 122%의 성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모레퍼시픽은 왓슨그룹의 광범위한 유통 플랫폼을 통해 신규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해외 시장에서 자사 브랜드 인지도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모레는 그간 왓슨그룹의 플랫폼을 활용해 중국·대만 등 아시아 주요 시장에서 마몽드와 려, 미장센 브랜드를 선보여왔다.

왓슨 그룹이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효과적으로 공략할 뿐 아니라 브랜드가 새로운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는 사실을 확인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