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제공>

[한국정책신문=조은아 기자]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해 사회복지사 2급과 경영학사 및 CPA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을 운영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학점은행제란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과정을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한 제도다.

학습자가 일정 기준 이상 학점을 쌓으면 관련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과정 중 특히 사회복지사 과정이 인기다. 우리나라 인구구조가 저출산 및 인구고령화로 접어들며 다양한 복지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은 성별과 연령에 제한 없이 다양한 사회복지 관련 직종에 취업할 수 있어 취업준비생 뿐 만 아니라 퇴직 후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이들의 도전에 유리하다.

이에 발맞춰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2급 프리미엄 패키지’를 출시했다. 현장실습 과정을 제외한 사회복지사 2급의 1년 전과정을 하나의 과정으로 구성해 한 번의 신청으로 자격증 취득까지 할 수 있으며 삼성노트북 컴퓨터, 13과목의 강의교안, 학점은행제 안내서와 프리노트 세트, 실습기관 리스트가 포함된 웰컴박스 등 70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과목 A학점 이상(90점)을 취득한 학생 전원에게 스페셜 장학금을 지원하며 무료 재수강 서비스도 제공한다.

취업과 승진, 이직 등 다양한 직군에서 폭 넓게 사용가능한 경영학사 학위도 에듀윌의 원격평생교육원을 통해 취득할 수 있으며 대기업과 공기업 취업에 유리한 CPA(공인회계사)과정도 운영해 4개월만에 시험 응시 자격을 획득할 수 있도록 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에듀윌은 사회복지사 2급 과정과 경영학사 학위 및 CPA 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점은행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수험생에게 맞춘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도전을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