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지난 10월 분양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 또한 458실 모집에 총 2만9686건의 청약이 몰려 전 타입 마감됐다.

단지 인근으로 대규모 복합쇼핑몰 ‘스타필드 수원(가칭)’이 건립될 예정이며 도시공원도 조성을 앞두고 있어 인기를 끌었다는 분석이다.

대창기업의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도 원스톱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주목된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봉담CGV(준공 예정), 한마음마트, 롯데슈퍼, 봉담읍사무소, 화성시립 봉담도서관 등이 위치하고 있으며 봉담호수공원, 화성시 체육센터 등도 있어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사통팔달 교통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약 150m 앞에 버스정류장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봉담IC 진입도 편리하다. 게다가 수인선 연장선인 봉담역(2019년 예정)이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또 43번 국도 지하차도가 올해 초 개통 예정이라 교통환경은 대폭 개선될 전망이다.

여러 개의 대학이 밀집해 있어 임대수요도 풍부할 것으로 예측된다. 도보 10분 내외 거리에 장안대학교와 협성대학교가 있으며 수원대학교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이 밖에도 수원과학대학교를 비롯한 농촌진흥청 국립축산과학원, 수원 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하고 있어 두터운 배후수요를 확보했다.

대창기업의 기술력이 적용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총 23층 높이로 일대를 아우르는 랜드마크 단지로 거듭날 전망이며 지상 1층~5층에는 주차장이 배치돼 조망권 확보에도 유리하다.

쾌적한 실내환경을 위한 전열교환기가 설치되며 저층 상업시설, 휘트니스센터 등의 커뮤니티시설이 조성된다. 이 외 1인 가구 및 여성 입주자의 안전을 위한 CCTV 164대가 건물 내에 설치된다.

한편 ‘봉담 코아루 카보드 ZOOM시티’는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 샘마을길 4-18 일원에 조성된다. 단지는 도시형생활주택 288세대, 오피스텔 36실로 총 324세대, 지상 23층 규모로 조성돼 지역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265번지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