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미세먼지는 99.9% 차단하고 산소농도는 23% 공급

더 라움 펜트하우스 투시도. <트라움하우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트라움하우스는 서울시 광진구 자양동에 선보이는 '더 라움 펜트하우스'를 초미세먼지 99.9% 차단하고 23%의 산소농도를 공급하는 주택으로 만든다고 1일 밝혔다.

최근 미세먼지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이를 해결하고자 다양한 방법이 모색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는 문을 닫고 사용하기 때문에 산소 농도가 낮아지는 단점이 있다.

그러나, 더 라움 펜트하우스에 적용되는 퍼펙트 에어 솔루션(Perfect Air Solution)은 초미세먼지를 99.9% 차단하면서 동시에 실내 산소 농도 23%를 공급한단 게 회사의 설명이다.

퍼펙트 에어 솔루션(Perfect Air Solution)은 자동청정환기스템과 실내 초미세먼지 제거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여기에 더해 고순도의 산소와 산소수(水)를 제공해 주는 시스템이다.

단지는 홈큐브 시스템을 도입해 실내 공기 오염도를 측정하며, 전열교환기와 연결해 자동으로 환기도 실시한다.

특히, 산소의 농도에 신경 써 24시간 23% 이상의 실내 산소 농도를 유지하는 설계를 도입한다.

분양 관계자는 "지구에서 가장 높은 산소 농도를 자랑하는 아마존 열대우림 수준으로 현대판 에덴 파라다이스로 지어질 계획"이라며 "각 세대엔 직수배관에 산소를 주입해 일반수도 대비 10배 이상 높은 산소용존률을 갖춘 고농도 산소수(水)를 공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밖에 단지는 풀무원 계열 생활서비스 전문기업인 '풀무원 푸드앤컬쳐'와 손잡고 입주민에게 웰니스 프로그램인 푸드케어, 바디케어, 마인드케어, 메디컬케어, 컨시어지 서비스 등 주거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호텔 수준의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된다. 입주민의 세탁, 청소, 수리, 카쉐어링, 배달, 발렛, 픽업, 대행, 콜 예약 등의 서비스가 마련될 예정이다.

또, 풀무원 전용 서비스인 잇슬림, 녹즙, 마이풀무원, 온라인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4층 커뮤니티센터엔 입주민 전용 라운지, 피트니스센터, 사우나 등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지고, 일반 오피스텔에선 보기 힘든 인피니티 풀(infinity pool)도 들어선다.

한편 단지는 지하 6층~지상 25층, 전용면적 58ㆍ61ㆍ67ㆍ69ㆍ72ㆍ74㎡ 357실 규모로 지어지며 상업시설과 함께 주거시설 357실이 조성된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역삼동 680-1번지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2년 4월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