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서울 중구 남대문지점 출입구에 파업에 따른 고객 불편이 예상되므로 당일 창구 방문을 가급적 자제해달라는 대고객 안내문이 붙어 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8일 예고된 총파업 이전에 임금·단체협약을 타결하기 위해 마지막 순간까지 최선을 다해 협상할 것이라고 7일 밝혔다. 

또 노사간 합의점을 찾지 못하고 파업이 진행될 경우를 대비해 고객 불편이 최소화되는 방향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국민은행은 파업이 진행되더라도 전 영업점을 정상 운영할 계획이며, 일부 영업점의 정상 운영이 어려울 경우에는 지역별로 거점점포를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KB스타뱅킹, 인터넷뱅킹, 리브 등의 비대면 채널은 파업에 상관없이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전국의 자동화기기(ATM) 역시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KB를 아껴주시고 사랑해주는 고객분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며, “고객 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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