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권익위원회, 41개 중앙행정기관 평가결과

2014년 ‘국민신문고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방위사업청(청장 장명진)이 선정 되었다고 밝혔다.

국민권익위원회 주관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 및 국정 신뢰도 제고를 위하여 2007년부터 전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다.

국민권익위원회가 41개 중앙행정기관의 민원처리 전반을 10개 평가지표로 나누어 평가한 결과, 방위사업청은 모든 평가지표에서 “매우 우수”로 평가받아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하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그동안 방위사업청은 국방조달 관련 계약, 규격, 적격심사, 업체제재 등에서 발생하는 각종 민원에 대해 특별관리를 실시하였고, 고충민원의 경우에는 민원을 처리하기 전에 사전설명 및 대안을 제시하는 등 민원인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계속하여 왔다.

특히, 방위사업청은 고객만족을 위한 민원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12년 ‘고충민원 처리 우수기관’으로 인증받은 이후 2013년에 이어 2년 연속 ‘민원처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민원업무 처리에 있어 가장 우수한 중앙행정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