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적으로 CCM 실천…고객 가치 중시하는 기업문화 조성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KGC인삼공사(대표 김재수)가 지난 2010년 최초 인증 이후 올해까지 5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KGC인삼공사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2018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고 17일 밝혔다. 

CCM이란 기업이 수행하는 제품개발, 생산, 판매, 사후관리 등 모든 활동을 소비자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적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2년 단위로 평가를 통해 인증 여부를 결정한다.

이종림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부장은 “CCM 5회 연속 인증은 한국소비자원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소비자관점의 제품과 서비스 품질을 선행적으로 개선하고, 홍삼 사업뿐만 아니라 신사업 분야까지 모든 경영활동이 고객의 소리(VOC)를 기반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통합 VOC시스템을 구축·운영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고객접점에 있는 모든 임직원 및 가맹점사업 파트너 등을 대상으로 CCM 교육체계를 강화하고, 정관장만의 차별화된 소비자 중심 문화 확산을 통해 지속적인 고객만족 혁신을 추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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