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황교익TV' 캡처)

[한국정책신문=김시연 기자] 외식사업가 백종원이 자신에게 불만을 드러내는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에 대한 생각이 달라졌다고 고백했다.

백종원은 14일 공개된 이데일리와 인터뷰에서 "황교익 평론가는 음식에 대해 좋은 글을 많이 썼던 분이라 좋아하고 존경한다고 표현도 했었다. 그러나 현재는 그렇지 않은 것 같다"고 심경변화가 있음을 시사했다.

또 백종원은 황교익이 설탕과 막걸리테스트, 그리고 MSG까지 계속해서 자신을 향해 불편기색을 드러내는 것에 대해서는 더이상 맞상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그가 전한 이유는 "황 평론가의 유명세를 상승시킬 것을 우려된다"는 것이다.

백종원 대표의 심경변화를 일으킨 배경은 황교익의 계속된 공개저격 때문. 지난 11일에도 황교익은 자신의 유튜브채널 '황교익 TV'를 통해 "백종원이 알려주는 레시피를 그대로 해도 그 맛이 나지 않는다. 결정적인 이유는 MSG때문"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또 지난 10월 황교익은 자신의 SNS에 SBS'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진행한 막걸리 블라인드 테스트를 비난하면서 "막걸리 12개를 '신의 입'이 아니고서는 맞출 확률이 낮다"고 불만을 드러냈다.

황교익은 지난 2016년에 백종원의 설탕 사용을 비판하기도 했다. 당시 그는 "백종원을 디스하는 것이 아니다. 설탕 처발라서 팔든 먹든 그건 자유다. 욕할 것도 없다"라며 "문제는 방송이다. 아무 음식에나 설탕 처바르면서 괜찮다고 방송하는 게 과연 정상인가 따지는 것"이라고 밝혔다. 백종원은 황교익의 설탕 비판에 대해 존중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