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ㆍ금융 증권
NH투자증권 감사위원회, 금융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점검 실시
6일 여의도 NH금융PLUS금융센터에서 이장영 감사위원장(왼쪽 세번째) 및 관계자들이 금융사고 예방체계가 현장에서 적절히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NH투자증권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NH투자증권 감사위원회(위원장 이장영)는 6일 여의도 NH금융PLUS금융센터를 방문해 금융사고 예방체계가 현장에서 적절히 운영되고 있는지 확인하는 자리를 가졌다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전국 76개 영업점에서 자체적으로 26가지 항목의 적정여부를 매일 점검하고 관련 내역을 기록, 관리하고 있다. 또 매월 초 전월 한달 간의 일일 점검내역 전반에 대해 재점검하고 이 결과를 내부시스템에 등록하는 ‘영업점 자체점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NH투자증권은 매년 정기감사 시 영업점 모니터링 업무의 적정성 여부를 점검해 감사 결과를 감사위원회에 보고하고 있다. 이날 감사위원회의 영업점 방문은 이와 같은 자체점검 시스템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직접 확인하는 현장 점검 차원에서 실시됐다.

이날 영업현장을 직접 방문한 이장영 NH투자증권 감사위원장은 “금융사고 예방활동은 현장에서부터 점검이 제대로 이루어져야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점검을 통해 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김하영 기자  sohj0915@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