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 차(茶) 이미지에 현대적 감성 더해…'티백·제조음료' 선봬

<SPC그룹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블렌디드 티(Blended tea) 브랜드인 ‘티트라(Teatra)’를 론칭했다고 5일 밝혔다.

티트라는 SPC그룹의 연구소인 이노베이션랩의 연구원들이 3년 여 동안 전 세계 주요 산지를 돌며 찾아낸 최상위 품질의 차(茶) 원료를 최적의 비율로 덖어 탄생시킨 프리미엄 티다. 

브랜드명인 ‘티(tea)’와 ‘트라(tra)’는 ‘차(茶)’와 ‘여행(travel)’의 합성어로 ‘차와 함께 하는 여행, 차 세계로의 여행’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전통적인 차 이미지에 고유의 서체와 네이밍,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젊고 현대적인 감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티트라는 티백 제품과 제조음료 2가지 형태로 선보인다. 

먼저 티백 제품은 홍차 3종, 녹차 3종, 허브차 6종 등 12종이다. 홍차 계열 제품은 △퍼스트 브레이크 △비 차이 △영 그레이, 녹차 계열 제품은 △하동 시스터즈 △프루티 하동 △하동 플로리스트, 허브차 계열 제품은 △셀럽 히비스 △윈터프룻번치 △커즈 마인 △런 마테 △민트 크루 △오렌지 보스 등이다. 

각 브랜드마다 차별화한 제조음료는 총 48종이다. 

파스쿠찌는 기존의 커피 제조 기술을 활용해 콜드브루 홍차에 우유를 가미한 ‘콜드브루 밀크티’, 루이보스티와 우유크림을 접목한 ‘원더풀 루이보스 밀크티’등을 판매하며, 파리바게뜨는 얼그레이와 복숭아를 조화시킨 ‘피치얼그레이’를 출시했다. 던킨도너츠는 도넛과 잘 어울리도록 마테차와 과육을 조화시킨 ‘레몬 블렌딩티’, ‘유자 블렌딩티’등이 대표 제품이다.

티트라는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던킨도너츠, 배스킨라빈스 등 SPC그룹 계열 브랜드 매장을 통해 판매한다. 티백 제품의 경우, 전국 파스쿠찌 매장에서 먼저 판매하며, 연내 다른 계열 브랜드로 판매처를 확대할 계획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국내 프리미엄 차 시장은 성숙기에 접어든 커피와 비해 아직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다”며 “앞으로 완제음료(RTD, Ready to Drink), 선물세트 등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플래그십 스토어도 선보이는 등 적극적으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