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일 열린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허인 KB국민은행장(왼쪽 다섯번째)과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왼쪽 여섯번째)가 직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KB국민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하영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국가고객만족도(NCSI)조사’에서 은행권 최초로 총 12회에 걸쳐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은행 전체 시스템을 고객 맞춤으로 전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KB국민은행은 정기적인 고객만족도 측정을 통해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있으며, 제도 및 프로세스를 정비하고 직원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개선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중심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고객이 제일 먼저 찾아오는 진정한 국민의 은행’이 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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