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여명 샤롯데봉사단 참여, 3만장 연탄 기부

15일 부산 동구 범일동의 매축지 마을서 진행된 '사랑의 연탄 나눔' 활동에 롯데건설 샤롯데봉사단이 참여해 연탄배달을 돕고 있다. <롯데건설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롯데건설(대표 하석주)은 15일 부산시 동구 범일동의 매축지 마을서 '사랑의 연탄 나눔'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나눔활동엔 롯데건설 미래혁신팀의 김정민 상무를 비롯해 30여명의 '샤롯데 봉사단'이 함께했다. 샤롯데 봉사단은 3만장의 연탄(세대당 150장)을 기부했다.

이번에 나눔을 펼친 매축지 마을은 일제 해방 후 한국전쟁 당시 피난민들이 거주하면서 형성된 마을이다. 약 58만평 규모에 2400여세대가 거주 중이며, 이 중 230세대가 연탄을 사용하고 있다.

또, 전달된 연탄은 롯데건설의 '매칭그랜트 제도'로 조성된 '샤롯데 기금'을 통해 마련된 것이다. 매칭그랜트는 롯데건설 임직원이 매달 급여 중 일부를 기부하면, 회사는 그 기부금액의 3배를 기증하는 제도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소외이웃들이 이번 겨울도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롯데건설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사랑의 연탄 나눔은 올해로 8년째 맞는 롯데건설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다. 이 활동을 통해 독거노인, 저소득층 등 어려운 형편의 가정이 밀집한 지역을 찾아가 연탄을 기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