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지난 2016년 1000만명의 벽이 무너진 서울 인구가 꾸준히 감소세를 이어가며 908만명 이하로 떨어진 반면 인천광역시 인구는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송도국제도시, 청라국제도시, 영종 경제자유지역 개발과 탈(脫)서울 현상으로 인해 인천시 인구 및 세대 수가 증가하면서 오는 2035년 인천시 인구는 315만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됐다.

서울로 연결되는 지하철 및 도로 연장 사업과 더불어 급행열차 증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노선 추진 등으로 서울 생활권이 가능해지면서 인천 유입 인구가 시나브로 늘어가고 있지만 인천시 신규 공동주택 공급은 연수구(송도), 남구, 청라 지구 등에 집중된 상태다.

따라서 중구 신흥동 및 신생동은 최근 10년 이내 신규 공급이 거의 없고 노후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신규 공급에 대한 갈증이 크고 희소성도 높게 평가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인구 유입이 급증하고 있는 중구 신흥동의 경우 오피스텔 공급이 이어지고 있다.

현재 인천 중구 신흥동에서는 1차와 2차의 분양을 조기에 마감하고 3차 분양을 시작한 ‘인천 신흥동 해경 오루체’ 오피스텔(레지던스)이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해경건설이 선보이는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는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전매 제한 대상이 아닌데다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소득과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는 특징을 지녀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도 집중시키고 있다.

시세 대비 낮은 수준의 3.3㎡ 당 분양가 책정으로 호평을 얻고 있는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는 아시아신탁이 신탁사를 담당해 신뢰도를 높였다.

인천 중구 신흥동 1가 34-27외 6필지에 들어서는 단지는 A∙B 2개동, 지하 1층~지상 14층(B동 13층) 규모, 1.5룸형 294세대로 조성된다. 실내는 전 세대 빌트인 풀옵션으로 꾸며져 주거 편의성을 높였으며 단지 내 무인택배시설과 거주자를 위한 층별 카페도 계획돼 있다.

오피스텔 A동은 전용면적 별로 A타입 21.09㎡ 13세대, B타입 22.74㎡ 13세대, C타입 24.14㎡ 182세대, D타입 26.29㎡ 13세대, E타입 23.69㎡ 26세대 등 총 247세대로 구성되며 B동은 A타입 21.45㎡ 11세대, B타입 22.84㎡ 12세대, C타입 23.25㎡ 12세대, D타입 24.94㎡ 12세대 등 총 47세대로 이뤄진다.

인천은 정부의 규제를 비껴간 지역으로 비교적 투자 부담이 적은 편인데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다는 평가다. 게다가 신흥동 해경 오루체 3차는 청약통장이 필요하지 않고 전매 제한 대상이 아니며 종합부동산세가 면제되고 양도소득과 중과 대상에서도 제외된다.

수인선 신포역에 인접한 단지는 숭의, 도원, 동인천역 등 4개역의 역세권에 해당되며 경인 고속도로와 신흥동과 연결되는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인천-김포 고속도로) 입구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이동과 인천국제공항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인천항 및 제 1경인고속도로가 사업지에서 1.5km 이내에 위치해 송도, 청라 등 인천신도시에 빠르게 닿을 수 있으며 강남, 관악, 구로 등 서울도 40분대면 진∙출입이 가능하다.

인천발 KTX 송도역도 개통 예정으로 완공 시 송도역에서 경기 화성 봉담읍 내리 경부고속철도 본선까지 연결되는 등 인천지역 교통망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주변에 인천항신국제여객터미널을 비롯해 인하대병원, 동인천길병원, 중구청, 롯데팩토리아울렛, 이마트, 신포국제시장, 인천내항개발지구 등 과거 구도심권 행정 및 편의시설이 밀집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며 월미도공원과 월미도테마파크, 육목공원, 차이나타운, 동화마을, 한국이민사박물관, 인천개항박물관, 축구경기장, 체육관, 수영장 등의 문화 공간 및 관광 명소도 가까이에 자리했다.

인천신광초교. 광성중고교, 인천중앙여자상업고교, 인천도원실내체육관, 인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 인일여자고등학교, 제물포고등학교 등이 단지 주변에 구축돼 우수한 교육환경이 마련됐다.

인천 내항, 글로벌 해양 관광 거점 개발 호재까지 품은 인천 신흥동 해경 오루체의 분양에서는 계약금 10%, 중도금 무이자의 혜택이 제공된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 또는 신도림역 테크노마트 5층에 위치한 홍보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