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의료·제약
보령제약, 필리핀 제약사에 항암제 4종 독점공급세계의약품전시회 현장서 계약식…3년간 50억규모 수출
지난 11일 스페인 마드리드 이페마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세계의약품전시회 현장에서 진행 된 계약 서명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보령제약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보령제약은 필리핀 제약사인 인듀어메디칼(Endure Medical)과 항암제 이피마이신주, 에이디마이신주, 옥살리플라틴주, 네오타빈주 4개 품목에 대한 독점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계약식은 지난 11일 스페인 마드리드 이페마(IFEMA)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세계의약품전시회(CPhI Worldwdie) 현장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오장석 회장과 조종화 이사가 참석해 양사의 계약을 축하했다.

이번 계약으로 보령제약은 3년 간 총 50억원(4백만달러) 규모의 의약품을 공급하게 됐으며 1차 항암제에 대한 동남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게 됐다.

보령제약은 이미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 항암제를 수출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아프리카, 중남미지역 등으로 시장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한편, 2002년 창립된 인듀어메디칼은 필파마웰스(Phil Pharmawealth, Inc.) 그룹의 7개 계열사 중 하나로 대표 품목은 페니실린계 의약품((Sterile penicillins)과 흡입마취제(inhalation anesthesia) 등이다.

이해선 기자  lhs@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령제약#항암제#수출#독점계약

이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