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중견건설사, 하반기 신입·경력사원 모집건설 불경기에도 인재 확보 '적극'…동부건설, 남양건설 등 공개채용 진행
동부건설, 남양건설 등 중견건설사들이 하반기 채용시즌에 맞춰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픽사베이 제공>

[한국정책신문=서기정 기자] 건설경기가 어렵지만, 하반기 채용시즌에 맞춰 중견 건설사들이 적극적으로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10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에 따르면 동부건설, 남양건설, 오렌지이앤씨 등 중견 건설사들이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우선, 동부건설이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품질, 안전, 사무(법무, 영업) 등이며 23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졸업예정자의 경우 입사일(2019년 1월 1일 예정) 이후 풀타임 근무 가능자 △토익 700점, 토익스피킹 레벨5, OPIC IL 이상 또는 동등 수준 어학자격 보유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기술직은 관련 자격증 소지자 △직무 관련 전공자 우대 등이다.

남양건설은 정규직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건축, 토목, 설비, 관리(안전), 품질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6일까지 우편·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신입 4년제 대학 관련학과 졸업 또는 졸업예정자 △경력 실무경력 3년 이상 등이며 공통사항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안전의 경우 자격증 소지자(건설안전, 산업안전) 필수 등이다.

오렌지이앤씨도 2018년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건축, 전기, 설비, 안전, 재무회계, 총무인사(전산담당) 등이다. 지원은 오는 2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 또는 건설워커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경력직은 전부문, 신입직은 전산담당 부문에 지원이 가능하다. 공통 자격요건은 △전문대학 졸업자 이상 △남자의 경우 군필자 △관련 기술자격증 소지자 우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아이에스동서가 신입·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회계, 개발사업(도시정비), 하자보수, 연구개발(제조) 등이며 1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공통자격사항은 △병역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보훈대상자는 관련법령에 따라 우대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이밖에 한국동서발전(18일까지), 한국서부발전(18일까지), 세영종합건설(21일까지), 건설공제조합(19일까지),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19일까지), 부산교통공사(26일까지) 등도 신입·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채용 일정은 해당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기정 기자  kijungseo@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건설사#중견건설사#하반기공채#공채#신입사원#경력사원

서기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