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유통
CJ제일제당,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 선정DJSI 아시아-태평양 지수 4년 연속 등재…국내 식품업계 최초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로고 <CJ제일제당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CJ제일제당(대표 신현재)은 세계적 권위의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이하 DJSI) 평가에서 아시아-태평양 지역 식료품 분야 기업에 4년 연속으로 등재됐다고 13일 밝혔다.

DJSI 지수에 등재된 것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우수기업’임을 인정받은 것을 뜻한다. 지난 2015년 처음 아시아-태평양 지수에 편입된 이래 4년 연속 등재는 CJ제일제당이 국내 식품업계 최초다.

DJSI는 1999년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S&P 다우존스(S&P Dow Jones Indices)와 지속가능성 평가 전문기관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 SAM)이 공동으로 개발한 글로벌 기업 평가 기준이다.

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환경, 사회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평가를 통해 기업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투자 지표로 활용되고 있다.

아시아-태평양 지역 상위 600개 기업 중 상위 20%가 DJSI 아시아-태평양 지수에, 그리고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30%가 DJSI 한국 지수에 오르게 된다.

 

CJ제일제당은 전체 평가 대상 중 상위 9%를 기록, 지난해 보다 3%P 오르며 아시아-태평양 지수에 편입됐다. 이에 따라 한국 지수에는 자동으로 들어갔다.

CJ제일제당은 경제와 환경, 사회 등 총 3개 분야 27개의 평가 항목에서 대부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경제 분야에서는 고객 관계 관리 및 공급망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환경 분야에서는 기후 변화 관리와 친환경 패키징 등 환경 정책 관리 체계가 주목 받았다.

또한 사회 분야에서는 안전 및 보건을 비롯해 기업 정보 등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는 점에 좋은 평가가 내려졌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4년 연속 아-태지역 지수에 편입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경영 전반에 걸쳐 지속가능경영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해선 기자  lhs@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J제일제당#다우존스#지속가능경영지수#글로벌#식품업계

이해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