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학술·생산·영업' 19일까지 접수…AI면접 도입

일동제약 본사 전경 <일동제약 제공>

[한국정책신문=이해선 기자] 일동제약그룹은 2018년 하반기 정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일동제약은 △연구 △개발 △학술 △생산 △영업 직군의 실무자를 모집하며 지원기간은 오는 19일 까지다. 원서는 일동제약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연구 분야는 약리연구, 분석연구, 단백질연구, 바이오, 유기합성과 관련한 석사 이상 학위자를 대상으로 한다. 글로벌 신약연구 경험자 및 해외 학위 소지자를 우대하며 내년 2월 졸업 예정인 지원자의 경우 전문연구요원 등의 병역특례 전형 지원도 가능하다.

개발 분야는 개발기획 및 사업개발과 관련한 실무자, 생산 분야는 품질관리, 품질보증 실무자 및 관리약사 등을 모집한다.

연구, 개발, 생산, 학술 분야의 경우 직무 특성 따라 약학, 화학, 생물학 등 관련 학문 전공 또는 약사 면허 소지 등의 자격요건이 있을 수 있다.

영업 분야는 병·의원영업, 약국영업 직무를 대상으로 한다. 전공 제한은 없으나 병·의원영업의 경우 신입사원, 약국영업의 경우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일동제약은 업계 선도적으로 인공지능(AI) 면접을 도입, 이번 공개 채용부터 시행에 들어간다.

AI 면접은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는 면접으로 응시자에게 다각적인 질문을 던지고, 지원자의 표정과 맥박, 목소리 톤 및 속도, 어휘 사용 등을 AI 면접관이 종합적으로 분석해 해당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는 채용도구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AI면접은 지원자에 대한 객관적, 과학적인 분석이 가능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 면접관의 성향에 따른 편차 없이 지원자들을 고르게 평가할 수 있다”며 “기존의 면접 시스템을 보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채용의 공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일동제약그룹의 히알루론산 관련 사업 회사 일동히알테크도 영업과 생산 분야에서 경력 및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이밖에 채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일동제약 홈페이지의 채용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