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에서 휴대폰을 이용해 주문 가능…처리상황별 알림톡 전송

KFC가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도입했다. <KFC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KFC(대표 엄익수)가 매장 내에서 휴대폰만으로 주문과 결제가 가능한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는 NFC 기능을 켜고 KFC 매장 내 테이블에 부착된 테이블 오더 스티커 위에 휴대폰을 올려놨을 때 뜬 주문 페이지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아이폰 이용자는 테이블 오더 스티커의 QR코드를 스캔해 이용하면 된다.

테이블 오더로 주문한 후에는 주문 접수나 제품 준비, 주문 취소 시마다 알림톡이 전송돼, 소비자들은 자신의 주문 처리 상황을 바로 알 수 있다.

KFC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에 대해 매장 내에서 휴대폰으로 주문이 가능한 ‘모바일 키오스크’로, 사람이 많을 때 기다리지 않고 자리에 앉아서 바로 주문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KFC의 테이블 오더 서비스는 7일부터 징거벨 서비스가 되는 143개 매장과 코엑스몰 매장까지 총 144개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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