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에서 인기 얻어, 소비자 흥을 돋우는 콘셉트에 부합해

꼬북칩 광고 모델로 선정된 헨리 <오리온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오리온(대표 이경재)은 ‘꼬북칩’의 한·중 광고 모델로 가수 ‘헨리’를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오리온은 ‘음악천재’라는 별명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에서 모두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헨리가 소비자들의 흥을 돋우는 광고 콘셉트와 잘 맞아 모델로 선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광고는 과자를 씹거나 봉지를 손으로 쳤을 때 나는 소리 등 꼬북칩에서 나는 다양한 소리를 활용해 리듬을 만들고, 그 위에 경쾌한 멜로디를 입혀 음악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꼬북칩 특유의 재미있는 모양, 바삭한 식감, 취식시 경쾌한 소리, 빠져드는 맛 등 ‘네 가지 즐거움'을 음악으로 표현했다는 것이다.

새로운 꼬북칩 광고는 중국에서 TV채널을 통해 방영할 예정이며, 국내에서는 오리온 공식 유튜브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동일한 모델과 콘셉트로 제작한 광고를 한국과 중국에 동시 방영하는 것은 오리온 최초의 사례”라며 “한국과 중국뿐만 아니라 전세계 소비자들의 입맛까지 사로잡는 글로벌 꼬북칩 신화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