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POS, 점포시설 등 A/S 사항 입력 시 유선 고객센터, 전담 수리센터 동시 접수

CU가 모바일 고객센터를 추가로 구현했다. <BGF리테일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CU(대표 박재구)는 2일부터 업계 최초로 전국 1만3000여개 가맹점을 대상으로 ‘CU 모바일 고객센터’를 오픈한다.

이는 가맹점주의 문의에 신속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한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기존 유선 고객센터와 함께 모바일 고객센터를 추가로 구현해 가맹점주들이 보다 편리하게 불편사항을 접수하고 처리를 받을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냉장고, POS, 점포시설의 A/S가 필요한 경우 고객센터 상담을 거칠 필요 없이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점포명과 함께 필요한 정보를 간략히 기입하면 유선 고객센터, 해당 기기 전담 수리센터로 동시에 접수된다.

접수가 완료된 내역은 접수현황 메뉴에서 처리 현황을 실시간으로 체크할 수 있다.

CU는 향후 이벤트 조회, 모바일 Q&A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CU는 기존 유선 고객센터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먼저 유선 고객센터에서는 이달 2일부터 일반소비자의 편의 제고를 위한 ‘이어상담’을 제공한다. 이어상담은 소비자가 CU고객센터와 한 차례 상담을 마친 뒤 추가적인 문제로 다시 통화를 원하면 직전에 통화했던 상담사가 자동으로 연결되는 서비스다.

김상진 BGF리테일 고객지원팀장은 “CU모바일 고객센터의 도입으로 가맹점주와 가맹본부가 소통할 수 있는 창구가 하나 늘어난 만큼 점포 운영 효율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가맹점주의 편의 제고를 위한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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