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막비빔밥 전문점 연안식당 주재료로 활용…보성군청으로부터 벌교꼬만 판매 인증점 인증

디딤의 연안식당이 벌교꼬막과 꼬막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홍석 벌교꼬막 대표(좌), 김철우 보성군수(중), 이범택 디딤 대표(우)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디딤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디딤(대표 이범택)이 운영하는 꼬막비빔밥 전문점 연안식당이 지난 17일 보성군청에서 벌교꼬막과 MOU를 체결했다.

18일 디딤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연안식당이 꼬막비빔밥 전문점으로서 질 좋고 우수한 품질의 꼬막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연안식당은 맛과 영양이 높은 벌교꼬막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된 동시에 보성군청으로부터 벌교꼬막 판매 인증점으로 인정받게 됐다. 

벌교꼬막도 50개까지 늘어난 연안식당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벌교의 신선하고 뛰어난 꼬막 맛을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벌교는 갯벌이 부드럽고 깊이도 있어 미네랄이 풍부해 이 곳에서 채취된 꼬막은 맛과 질이 좋은 것으로 유명하다.

연악식당은 다양한 벌교꼬막 종류 중에서도 맛과 향, 식감이 좋아 비빔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새꼬막만을 사용해 제대로 된 꼬막비빔밥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디딤 관계자는 “연안식당이 꼬막비빔밥 맛집으로 소비자들에게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벌교꼬막을 통해 한층 더 깊은 맛을 전달하고 싶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연안식당의 꼬막비빔밥은 벌교에서 먹는 듯한 신선함과 맛으로 고객들에게 더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