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건설·부동산
김포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 초역세권 상가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공급

[한국정책신문=김인호 기자] 최근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 시장이 위축되고 있는 반면,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인 상가는 활기를 보인다.

신도시나 택지지구에 들어서는 상가는 투자가치가 높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는데, 특히 수도권의 대표신도시인 김포 한강신도시 중심상업지구에 초역세권 상가가 공급된다.

현대BS&C가 한강신도시 C3-5-1블록에 공급하는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상업시설은 지하 4층~지상 9층, 연면적 4만2666.35㎡(약 1만3000평)의 규모에 점포수 총 274호로 구성되며 311대의 넓은 주차시설(법정 238대)도 확보하고 있다. 

이 상가는 오는 11월 개통을 앞둔 김포도시철도 '운양역' 바로 앞에 위치해 초역세권의 뛰어난 입지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추고 있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 주변에는 한강신도시 반도유보라 2차(1498세대), 한강신도시 롯데캐슬(1136세대) 등 운양지구 내 고정수요만 약 1만5400세대에 달하며, 총 5만6600여 세대가 들어서는 김포 한강신도시를 비롯해 장기지구, 검단, 일산, 서울 등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게다가 단지 북측으로 기존 상업시설이, 남측으로는 공공청사가 위치해 있으며, 김포 고촌읍 향산리, 걸포동 일대 270만㎡ 규모의 영상문화 복합타운 개발 프로젝트, 한강시네폴리스도 개발예정이라 시너지효과도 기대된다.

뛰어난 교통여건도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의 강점이다. 서울 여의도와 불과 26km 거리에 위치해 20분 이내에 접근이 가능하며, 김포한강로와 올림픽대로, 자유로, 제2외곽순환도로, 고양 송포~인천 간 도로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주변도시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또한 단지 인근 버스정류장에는 광역버스 등 6개 노선이 지나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며, 오는 11월 김포도시철도가 개통되면 운양역에서 김포공항역까지 약 25분이면 도착이 가능하고, 9호선과 5호선, 공항철도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는 초역세권 코너상가로 운양역 4번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을뿐 아니라 도로 및 공공공지, 지하철역 광장에 접한 3면이 오픈돼 노출성과 가시성이 뛰어나다. 또한 CGV, 이마트, 주민센터 등의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으며 운양산, 한강생태공원, 청수공원, 모담산생태공원 등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부동산 컨설팅 유앤알의 박상언 대표는 "상가 투자는 입지 좋은 곳에 분양가가 적정한지를 따져보고 해야 성공할 수 있다"며 "모서리 코너에 위치해 노출도가 높은 입지가 좋다"고 조언했다.

'김포 운양역 현대센트럴스퀘어'의 홍보관은 김포시 운양동 1298-3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인호 기자  hitoch@kpinews.co.kr

<저작권자 © 한국정책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