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43년 전통의 '원할머니보쌈·족발 본가(本家)'가 '임금님표 이천쌀' 사용업소로 선정됐다.

외식문화기업 원앤원이 운영하는 원할머니 본가(本家)는 서울 황학동에 자리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ISO22000(식품안전경영시스템)을 인증, 쌀부문 최초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KPGI(지리적표시제)를 인증 받은 '임금님표 이천쌀'을 사용하고 있다. 이천쌀은 낮은 평균기온과 큰 일교차, 일조와 강수량이 풍부해 양질미를 생산하기 적합한 기후와 환경을 갖춰 품질이 우수하고 밥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특히 원할머니 본가에서는 옛날 임금님 진상에 올렸던 '이천쌀'로 갓 지은 가마솥밥 반상 메뉴를 △보쌈 △직화제육 △해물찌개 △삼겹깍뚝찌개 △들깨칼국수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원할머니보쌈∙족발본가(本家)는 1975년부터 시작된 보쌈, 족발전문 매장으로 2002년 9월 현재의 위치로 신축 이전하였으며, 2013년 10월 리모델링을 통해 현대 트랜드에 맞게 시설 및 음식을 재구성했다.

이밖에도 원산지 표시 우수업소, 자랑스러운 한국음식점, 위생등급 AAA등 각종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각종 음식점 소개에 단골로 등장해 연간 방문하는 외국인도 상당하다.

보쌈 대표 메뉴로는 아삭한 김치와 김치속, 떡쌈, 무쌈 등이 함께 제공되는 '모둠보쌈'이 있고,족발 대표 메뉴로는 부드러운 족발과 매콤한 火(화)족발이 같이 제공되는 '반반세트'가 있다.

원할머니보쌈∙족발 마케팅 담당자는 "임금님표 이천쌀 사용업소 지정은 최고 품질을 자랑하는 이천쌀의 판매촉진을 위한 제도로 선정기준에 부합하는 업소만 지정된다"라면서 "임금님표 이천 브랜드관리본부에서 직접 지정한 원할머니 본가(本家)에서 맛 좋고 품질 좋은 음식을 맛보길 권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원앤원가 운영하고 있는 원할머니보쌈·족발은 품질 좋은 돈육만을 엄선해 만든 야들야들하고 기름 쏙 뺀 담백한 보쌈고기와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며, 특허 받은 보쌈김치는 깔끔하고 정갈한 맛으로 남녀노소 사랑 받는 대표 한식 메뉴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