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송도 내 핵심 상권으로 떠오르는 복합 쇼핑몰인 '트리플스트리트'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도보권으로 누릴 수 있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가 이달 공급을 앞두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핵심 상권 인근에 있는 오피스텔의 경우 입주자들이 쇼핑, 문화, 여가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또한, 핵심 상권을 중심으로 다양한 생활 인프라들도 들어서기 때문에 향후 주거 만족도도 높게 나타나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다.

실제로 얼마 전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 오피스텔의 경우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이 도보권에 있는 장점에 힘입어 최고 1077.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도 단기간에 완판됐다.

또 광명역 태영 데시앙 오피스텔도 이케아몰,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코스트코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핵심 상권 인근의 오피스텔의 경우, 문화, 쇼핑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일대의 부동산 가치는 높은 편이다"라며 "최근에는 송도국제도시에서 핵심 상업시설이 몰려 있는 테크노파크역 일대에 오피스텔이 공급을 앞둬 관심이 쏠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포스코건설이 공급하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69(SM1블록), 171(SM3블록)일대에 들어선다. SM1블록과 SM3블록 사이에는 메가박스까지 있는 대형 쇼핑몰 트리플스트리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홈플러스 등의 주요 상업시설을 도보 약 5분 만에 도달할 수 있다.

또 코스트코 송도점, 롯데몰 송도점(계획), 송도신세계복합몰(계획), 이랜드몰 송도점(계획) 등도 가까운 거리에 있다.

교통망도 마련됐다. 단지는 인천1호선 테크노파크역이 단지 바로 앞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어 인천 주요 지역 및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좋다. 또 제1, 2, 3경인고속도로와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가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인천국제공항까지 약 30분, 서울 강남까지 약 1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다. 여기에 GTX-b 노선 개통 사업도 추진 중이어서 광역교통망이 더욱 확충될 계획이다.

단지 주변에 해돋이공원과 미추홀공원, 누리공원 등으로 둘러싸여 있어 주거 쾌적성이 좋고, 해송초, 송원초, 해송중, 박문여고 등도 도보권에 있다.

배후수요가 풍부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코오롱글로벌 본사, 포스코글로벌 R&D센터, 한국단지공업P&D센터, 한국생산기술연구원 등의 다양한 기업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특히 인근 11공구 내 약 99만㎡의 부지가 바이오허브로 확대될 계획이고 연세대 세브란스 병원도 건립을 앞둬 향후 해당 산업 종사자들의 대규모 유입도 예상된다.

대학가의 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갖췄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대학 캠퍼스, 인천카톨릭대학교 송도국제캠퍼스가 도보권에 있고,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개교 계획),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2019년 개교 계획),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개교 계획)도 인접해 있다.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는 대지면적 1만5665㎡ 규모이며 지하 3층~지상 23층 2개 동이다. 지상1층과 2층에는 판매시설이 들어서며 3층부터 조성되는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59㎡ 710실로 원룸과 투룸으로만 설계될 계획이다.

이달 오픈을 앞둔 송도 더샵 트리플타워의 모델하우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178-5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