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집을 직접 보고 매입을 결정할 수 있는 '선 시공 후 분양' 수도권 소재 아파트가 공급 중이다.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양노리 280-1에 위치한 '비봉 스타캐슬'은 아파트 128세대와 오피스텔 12실 중 1차 분양분(아파트 56세대, 오피스텔 6실) 준공을 마치고 신규 분양 중이라고 2일 밝혔다.

선시공 후분양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분양되는 선분양 후시공 방식과는 정반대의 주택공급방식으로 주택을 시공한 후 분양한다는 의미다.

수요자 입장에서 실제 주변여건과 세대내부 등을 꼼꼼히 확인하고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모델하우스만 보고 결정하는 방식에 비해 리스크가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다.

비봉 스타캐슬은 전용면적 기준 72.40㎡ 32세대, 72.93㎡ 12세대, 80.07㎡ 12세대이며 오피스텔은 84㎡ 6실을 공급중이다.

설계부터 시공까지 1군 건설사 동급 사양을 갖춘 비봉 스타캐슬은 발코니 확장과 내진설계는 물론 전 평형 3~4베이(bay)평면으로 배치돼 있다.

브랜드 아파트급의 고급 빌트인을 비롯해 빨래건조기 시스템, 에어컨2대, 전기오븐, 절수기 등 서비스 가전 및 다양한 생활편익 시스템을 골고루 갖추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바닥재는 층간소음 방지 소재 및 친환경 내장재는 물론 대형 팬트리 수납장, 자녀방 옷장, 안방 드레스룸이 설치되어 있다.

또 각 세대내 월패드, 공동현관 로비폰, 욕실폰, 주방 TV, 차량통제 시스템, 자전거 보관소, 주민 휴게소 등을 갖추고 있다.

아파트 바로 뒤쪽으로는 비봉고교와 비봉초·중학교가 가까이에 있어 학주근접 입지를 갖추고 있다. 인근에 농협 하나로마트가 있어 생활편의시설도 갖추고 있다.

교통입지도 마련됐다. 단지 옆 비봉IC, 양노IC, 백학IC, 39번국도 등을 이용하면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인근에 수인선 야목역, KTX 환승역인 어천역 등이 예정돼 있어 안산까지 10분대, 서울과 인천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북쪽에 자리 잡은 화성비봉택지지구는 신흥주거지역으로 1만2500가구의 신도시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라며 "동탄신도시, 송산국제신도시, 화성시청, 안산시청, 수원시청의 중심지역으로 생활인프라가 풍부해질 전망이다"고 말했다.

비봉 스타캐슬 홍보관은 해당 아파트 단지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