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인천 주안 지역 최초의 메디 앤 라이프 복합몰 '아인애비뉴'가 선보인다.

이 상가는 연면적 7만500㎡,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의 스트리트형 하이브리드몰로 지어진다.

'아인애비뉴'는 인천지하철 2호선 시민공원역과 직접 연결 되는 상가로 연간 89만여 명이 방문하는 인천 서울여성병원이 단지 내로 신축 이전해와 핵심 앵커 테넌트로 들어서게 된다. 

이에 따라 15만5000여 명 규모로 예상되는 주변 배후수요까지 합해 총 100만명 이상의 풍부한 유동인구 유입이 점쳐진다. 

지하로는 지하철역이 이어지고 지상으로는 시민공원역 사거리 코너 자리에 들어서게 돼 입지가 무척 우수하다는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또 '아인애비뉴'는 인천 서울여성병원과 연계한 특화 상가로 꾸며질 예정이어서 지역 내 출산문화소비를 주도할 상업시설이 될 전망이다. 

임산부 전문 문화센터인 '마더비', 일본의 '아가짱 혼포'를 벤치마킹한 대형 출산·육아·유아용품 전문점이 입점 예정이다. 

최근 저출산 기조 속에 온 가족의 소비가 한 아이에게 집중돼 불경기임에도 고가품이 잘 팔리는 현상을 일컫는 '에잇포켓' 소비 트렌드가 유통의 주요한 키워드인만큼 가임기 여성과 주변 가족, 지인들에게도 유용한 테넌트로 기대된다.

이 밖에 대형 멀티플렉스 영화관, 대형서점, 프랜차이즈 카페와 패밀리 레스토랑, 뷰티&에스테틱 전문점 등도 적극 유치해 전 연령대별로 다양한 '몰링족'들의 니즈 충족에도 충실할 예정이다. 

분양 관계자는 "아인애비뉴는 인천 주안역 상권이 가깝고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사업지 양 옆으로 대규모 신흥 상권이 들어설 예정이다"라며 "향후 주안역 상권과 시민공원역 상권을 모두 아우르는 인천 남구 최대 상권의 중심지에 신흥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