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제관련 후속조치 진행 중…대국민 홍보도 강화키로

고형권 기획재정부 1차관이 14일 정부세종청사 기재부 브리핑실에서 청년 일자리 대책 정부합동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한국정책신문=강준호 기자] 정부가 청년일자리 대책 집행을 위해 4월 초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을 국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 등 관계부처는 20일 오후 2시 제1차 '청년일자리 대책 후속조치 점검회의'를 열고 지난 15일 발표된 청년일자리 대책 주요 정책들의 준비상황 및 향후 추진계획을 점검했다.

이날 점검회의에는 고형권 기재부 1차관을 비롯해 고용노동부,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방부, 행정안정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등이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15일 발표된 청년일자리 대책의 차질없는 추진과 효과적인 집행을 위한 조치 필요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주요 사업별로 세부사업 내용을 점검하고 4월 초 추경안 국회 제출을 목표로 후속 작업을 신속히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또 청년 대책 중 세제관련 사항들은 2018년 귀속분부터 적용될 수 있도록 조세특례제한법 개정법률(안)을 마련해 후속 절차를 진행 중이다.

정부는 정책의 내용과 함께 홍보도 중요한 만큼 청년, 중소기업 등 국민이 내용을 쉽게 이행할 수 있도록 현장소통과 다양한 전달매체를 통해 맞춤형 홍보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고형권 기재부 1차관은 재난 수준에 가까운 청년 실업문제의 심각성과 특단의 정책적 대응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고 차관은 "사업 내용을 보다 구체화하고 적기에 실행해 수혜자인 국민들의 체감도를 높이고 실제적인 효과를 내는 것이 중요한 만큼 모든 부처가 비상한 각오로 총력을 모아 사업 설계부터 집행, 홍보에 이르기까지 치밀하게 준비하고 꼼꼼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정부는 계속해서 관계부처회의를 개최해 추진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기로 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