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영동·경북동해안 지방 '산발적 비 또는 눈'

<기상청 '날씨누리' 제공>

[한국정책신문=박예림 기자] 9일 전국적으로 아침은 조금 쌀쌀하다가 낮부터 기온이 큰 폭으로 올라 따뜻해진다.

기상청은 오늘 낮부터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강원영동과 경북동해안 지방은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다고 예보했다.

한편, 오늘은 공기 상태가 좋지 않다. 국내에서 발생한 대기오염물질이 정체하고 쌓이면서 서쪽지방은 하루 내내 미세먼지지수가 '한때 나쁨'이고, 동쪽지방은 경상도를 중심으로 오전에 먼지농도가 다소 짙을 것으로 예상된다.

도시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2도, 춘천 1도, 대전 2도, 대구 1도, 전주 2도, 광주 1도, 부산 2도, 제주 5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9도, 춘천 7도, 대전 7도, 대구 5도, 전주 8도, 광주 11도, 부산 8도, 제주 8도다.

현재 대부분 해상에 풍랑특보가 발효 중이다. 기상청은 조업하는 선박들의 주의를 당부하고 풍랑특보는 오늘 차차 해소 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또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으니, 해안가 안전과 시설물 관리에 유의하기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