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만감 주면서도 면역력과 성인병 예방 효과적, 신진대사 촉진에 도움

왼쪽부터 미에로화이바,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 동원 보성말차 순. <현대약품, 정식품, 동원F&B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연초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의 심리로 관련 제품들의 판매량이 증가되는 가운데, 각종 다이어트 식품군이 주목받고 있다.

식이섬유는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에게 주목 받는 성분 중 하나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줘 과식이나 폭식을 줄이고,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 다이어트 중 쉽게 걸릴 수 있는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이다. 또 장내 유익균을 활성화시켜 주고 면역력 강화, 성인병 예방을 돕는다.

현대약품의 '미에로화이바'는 식이섬유가 함유된 대표적인 음료로 1989년 출시된 이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미에로화이바는 100ml, 210ml, 350ml 등 사이즈가 다양한 것이 장점이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미에로화이바는 국내 최초의 식이섬유 음료로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평소 몸매 관리에 관심이 많거나 앉아 있는 시간이 긴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고 전했다.

단백질은 다이어트 시 꼭 챙겨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로, 근육량과 기초대사량을 늘리는 역할을 한다. 단백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은 검은콩인데, 검은콩에 함유된 펩타이드는 체지방을 분해하는 데도 도움을 준다.

정식품의 '베지밀 하루건강 칼로리컷 두유'는 청정지역에서 재배한 국산 검은콩을 이용한 제품이다. 이 제품엔 렌틸콩, 오트밀, 퀴노아 등도 함유돼 있으며 특히 칼로리가 한 팩(190ml)에 75kcal에 불과하다.

녹차도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녹차에 함유된 여러 종류의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신진 대사를 촉진시켜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게 만든다.

동원F&B의 녹차 음료 '동원 보성말차'는 녹차 음료로서는 국내 최초로 콜드브루 공법을 사용해 우려낸 제품이다. 이는 말차 가루를 일반적인 녹차 음료보다 3배 이상 긴 시간 우려내 깊고 부드러운 녹차 맛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