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아이파크>

[한국정책신문=이장혁 기자] 현대산업개발은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분양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는 GTX A노선 수혜단지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GTX A노선(파주~삼성) 파주 연장 구간은 이미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한 상태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GTX A노선은 오는 2018년 말 착공에 들어가 2023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노선이 완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약 10분대, 삼성역까지 약 20분대 도착이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에 한울공원, 메아리공원 등의 소규모 공원을 비롯해 다목적운동장, 게이트볼장,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운정건강공원, 72만 5000여㎡ 규모의 운정호수공원 등이 있어 주거환경도 좋다.

동패초, 동패중, 동패고, 운정고(자율형 공립고) 등의 학교가 도보권에 있어 교육환경도 마련됐다. 인근에 이마트를 비롯한 근린상업시설들이 들어서 있는 등 생활편의시설도 쉽게 이용 가능하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09㎡ 등 총 3042가구로 운정신도시 내 최대 규모다. 입주는 오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