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핵심가치 중 하나인 '건강가치' 실현을 위한 상품과 서비스 박차

롯데마트가 2018년 핵심가치 중 하나인 건강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프리미엄 브랜드 '해빗'을 강화한다. 사진은 롯데마트 송도점 해빗. <롯데마트 제공>

[한국정책신문=김소희 기자] 롯데마트가 2018년 핵심가치 중 하나인 '건강가치(Healthy)'를 실현하고자 프리미엄 건강 라이프 브랜드인 '해빗(Hav’eat)'을 강화한다.

해빗은 2015년 10월 선보인 롯데마트 특화PB 브랜드로 '자연을 닮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12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최근 건강한 먹거리와 안전한 상품 등을 선호하는 '가치 소비족'이 증가하며, 해빗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 중이다.

롯데마트는 지난 4월 해빗팀을 건강 관련 식품을 전담하는 BM(Business Management) 단위로 신설해 운영 중이다. BM은 상품 중심의 팀 기능을 포함해 기획, 개발, 마케팅, 분석, 고객 응대 방안 등 상품 운영 전체 프로세스를 책임지고 진행하는 사업 단위다.

실제로 롯데마트 올해 11월까지 해빗 브랜드의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신장했다. 상품 분류별로는 채소가 121.0%, 과일 80.8%, 건강식품 58.7% 등 증가됐다.

이에 롯데마트는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목표를 두고 해빗BM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건강한 습관을 제안하는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마트는 내년 2월초 한국인 식단에 맞춘 건강기능식품 28개 상품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에 있으며, 여름과 겨울 등 계절별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인다.

또한 건강기능식품의 가격이 비싸 구매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파우치 형태로 규격을 줄인 체험형 건강기능식품도 함께 출시한다.

더불어 친환경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 판매 등 전 과정을 책임져 상품에 대한 신뢰성도 높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 농산물의 재배와 수확에 이르기까지의 모든 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농가와의 계약재배 비율을 늘릴 계획이다.

이은승 롯데마트 신선식품부문장는 "이번 해빗BM 강화는 롯데마트가 고객에게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겠다는 의지가 담긴 움직임"이라며 "롯데마트는 'Health is Everything'이라는 목표 아래 고객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상품을 기획하고 개발해 선보일 계획"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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