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도 앱 설치 없이 'Digital Lounge' 통해 은행 상품∙서비스 확인 후 전화상담 신청 가능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그룹 유제봉 부행장(사진 오른쪽)과 미래금융그룹 한준성 부행장(사진 왼쪽)이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제공>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KEB하나은행은 해외 17개 영업점 이용자을 위한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Digital Lounge'를 새로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Digital Lounge'는 기존 해외 영업점의 대면 영업방식에 디지털 마케팅을 접목한 새로운 모바일 플랫폼으로 해외 이용자들의 제한된 접근성을 해소하고 은행업무와 관련된 최적의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번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연령대, 취미 등을 고려한 맞춤형 은행상품 광고를 제공한다.

상세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해당 광고를 클릭해 별도의 앱(애플리케이션) 설치 없이 'Digital Lounge' 모바일 웹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Digital Lounge; 모바일 웹 페이지에서는 △각종 은행업무 안내 △상세 상품 안내 △각종 프로모션 안내 △환율 안내 △수수료 정보 △영업점 안내 △약관 및 공시자료 등의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인 상담을 원하는 이용자는 'Digital Lounge' 상담신청 기능을 통해 영업점 직원으로부터 콜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직접 전화연결도 가능해 예·적금, 대출, 환전, 송금, 수출입 등 원하는 거래에 대한 전문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다.

출시 대상 영업점은 영국, 프랑스, 호주, 중국, 일본 등 15개국에 소재한 17개 해외 영업점이다. 사용 편의를 위해 한국어와 영어 이외에 지역에 따라 불어, 중국어, 일본어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