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호호 재테크 솔루션을 통해 부부 부자로 변신하자

신간 '파란만장 부부 재테크'. <피톤치드>

[한국정책신문=김희주 기자] 대한민국의 빈부격차 문제는 점점 심화되고 있다.

단순 노동자들이 실직 상태가 되거나 비정규직으로 전환됐고 최고경영자들이나 부동산 부자들은 더 큰 부를 쌓았다.

양극화가 심각한 저성장, 장기 불황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것이 바로 금융 실력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 국민들의 금융 지식은 OECD 가입 국가 중 꼴찌 수준이다. 금융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우리 가정경제를 안전하게 지켜줄 것이다.

신간 '파란만장 부부 재테크'는 마음은 따스하지만 금전 개념이 없는 남편과 가정을 위해 헌신하지만 효과적인 돈 관리 방법을 찾지 못하는 아내 그리고 아이들이 있는 대한민국 평균 가정을 통해 우리집 가정경제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찾는다.

재테크의 목적은 보유 자금을 활용해 최대의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재무 설계란 개인이나 한 가정이 이루고자 하는 목표(재무 목표)를 달성해 가는 일련의 과정을 말한다.

저자는 우리가 살아가면서 정말 중요한 것은 재테크가 아닌 재무 설계라고 말한다. 재무 설계는 기간에 따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책은 돈을 모으는 것을 목표로 하지 않고 돈을 제대로 활용함으로써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려 준다. 

두 저자는 부부다. 재무 상담 관련 일을 한 지 둘이 합쳐 딱 30년을 맞았다. 그동안 쌓은 실전 경험과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 고스란히 담아냈다.

이 부부는 "더 많은 사람이 어려운 경제적 환경과 여건 속에서도 희망을 갖길 바라며 이 책을 집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