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미 맵'·'별사탕 교환소'·'듀얼 컨트롤'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넷마블게임즈 제공>

[한국정책신문=노호섭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캐주얼 모바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이하 모두의마블)'의 출시 4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펫이 등장하는 '캐치미 맵'은 물론 '별사탕 교환소', '듀얼 컨트롤 시스템'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대거 포함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캐치미 맵'은 보드판에 등장하는 펫을 뺏거나 빼앗기면서 내 땅을 늘려가며 빠른 승리의 쾌감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맵에서는 이용자가 펫을 지나가거나 같은 위치에 설 경우, 또 랜드마크를 건설하면 펫의 주인이 된다. 펫은 추가 건물의 건설을 도와주며 상대 랜드마크를 두턴 간 내 랜드마크로 바꿔주는 역할도 한다.

혼자 두 개의 캐릭터를 직접 조종해 팀 전을 즐길 수 있는 '듀얼 컨트롤 시스템'도 새롭게 등장했다. 해당 시스템을 통해서 이용자는 전략 요소가 배가 된 색다른 팀 전을 경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외 게임재화인 다이아를 사용하지 않고도 '별사탕'을 통해 인기 캐릭터와 행운아이템을 확정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별사탕 교환소'는 물론 비슷한 실력의 이용자와 매칭해 진정한 실력을 겨룰 수 있는 '모두의 클래스'도 함께 오픈해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넷마블은 이번 4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8월 22일까지 파격적인 보상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게임에 접속만 하거나 오랫동안 게임에 접속하지 않은 이용자에게 골드 클로버를 전송하는 등의 미션 달성 시 최대 3,000 다이아를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또 신규 '캐치미 맵'을 플레이 한 이용자에게 '야채호빵의 봄방학' 이모티콘을 지급하며 모든 신규 이용자에게는 게임 내 고급아이템인 'S+화이트 클레오파트라'를 증정한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먼저 출시 후 4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내주고 계신 이용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4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신규맵을 포함한 다채로운 콘텐츠와 파격적인 혜택을 담은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굿모닝경제 - 경제인의 나라, 경제인의 아침!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